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우리나라 국민들의 자산비중은 대부분 부동산과 직결됩니다.
아파트의 나라라고도 불릴만큼 주택거래 중에서 아파트 거래비율은 60%에 육박하는데요 아파트 시세 조회하는 방법에는 국토교통부 실거래 조회 방법과 부톡, KB부동산 앱을 이용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부톡 아파트 시세 조회하기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방법은 부동산 중개 플랫폼인 ‘부톡’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부톡은 부동산 거래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중개 거래뿐만 아니라 아파트 시세까지 조회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용도로 사용하기에 편리합니다.
아래에서 부톡 앱을 설치 후 이용가능 합니다.
부톡의 장점은 아파트 시세조회를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실제 부동산 중개 거래를 하게 되면 중개수수료를 오프라인 대비 50% 저렴하게 이용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부톡에서의 아파트 시세 조회는 아래처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KB부동산 아파트 시세 조회하기
두 번째 방법은 KB부동산 앱을 통해 아파트 시세를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아래에서 KB부동산 앱을 설치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 KB부동산 앱 설치하기 ▼
내가 원하는 지역의 주택형태를 선택 후 주변 시세와 해당 주택의 시세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최근 실거래된 가격도 알 수 있기 때문에 시세파악에 용이합니다.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하기
국토교통부 공식 홈페이지에서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하기가 가능합니다.
2. 아파트 → 기준년도 및 시∙도∙군 등 주소를 설정 후 검색 클릭
3. 조건에 맞는 검색결과가 지도형식으로 나타나며 좀 더 상세히 확인하기 위해 원하는 부분을 클릭하면 실거래된 금액, 계약일, 전용면적, 거래유형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조회에 대해 자세한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부연설명을 통해 상세하게 확이하실 수 있습니다.
☞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자세한 방법 확인하기